본문 바로가기
줌 API & SDK/줌앱

Zendesk와 Zoom의 협업

by 라인하트 2022. 7. 1.

젠데스크(Zendesk)는 무엇인가?

   젠데스크는 헬프 및 고객 센터와 관련된 기능을 갖추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SaaS 서비스입니다. 기업들은 매우 적은 비용으로 헬프 센터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메일, 음성, 채팅,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서 수집한 고객의 요청을 하나의 티켓으로 발행하고 상담원들이 응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젠데스크와 줌과 협업   

   줌 마켓플레이스에는 젠데스크(Zendesk)와 관련된 앱이 3개가 있습니다.  

  • Zendesk Notifications by Zoom
       고객 지원 티켓을 추적, 우선 순위 지정 및 해결하기 위해 줌 챗(Zoom Chat)과 연동

  • Zendesk by Zoom
       상담원의 젠데스크 화면에서 줌 미팅(Zoom Meeting)를 생성하거나 예약 

  • Zendesk for Zoom Phone
       상담원의 젠데스크 화면에서 줌 폰(Zoom Phone)으로 전화 걸기 및 받기
       

 

Zendesk for Zoom Zapp

   다음 동영상은 줌과 젠데스크가 함께 상담 프로그램과 줌 미팅을 연동한 내용을 설명합니다. 

 

 

   줌 미팅 중에 줌앱 버튼을 클릭하여 "Zendesk Support" 앱을 설치합니다. "Zendesk Support" 줌앱은 젠데스크 상담원은  미팅 참가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젠데스크 줌앱은 줌 미팅 중에 새로운 티켓을 쉽게 열수 있습니다. 상담원이 별도의 젠데스크 앱을 열 필요가 없습니다.  

 

 

Zendesk for Zoom phone

  상담원 젠데스크 화면의 우측 상단에 줌폰 아이콘이 있습니다. 전화가 들어오면 자동으로 발신자에 대한 정보를 화면에 표시하고, 티켓을 오픈할 수 있도록 합니다. 

 

 

 

 

Zendesk Notifications by Zoom

   젠데스크의 티켓 상황을 실시간으로 줌 챗에 연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