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줌 워크플레이스(Zoom Workplace)/줌 이벤트 (Zoom Events)

줌 이벤트 (Zoom Events) 개요

by 라인하트 2023. 3. 31.

   줌 이벤트 (Zoom Evetns)는 줌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이벤트를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예를 들어, 시무식이나 종무식과 같은 전 직원 행사, 신제품 발표와 같은 마케팅 행사 등에서 활용합니다. 매년 줌의 신제품을 발표하는 줌토피아(Zoomtopia) 행사도 줌 이벤트 플랫폼을 활용합니다. 아래 사진은 줌토피아 2021 행사의 로비 비 페이지입니다.  

   줌 이벤트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벤트 로비 (Event Lobby) : 네트워킹 (Networking)
    이벤트 등록을 완료한 참석자들은 이벤트 로비에 접속할 수 있다. 이벤트 로비는 오프라인 행사장에서 행사장 앞에 스폰서 부쓰와 휴게실 등이 있는 공간이다. 참석자들끼리 서로 채팅과 영상 회의도 가능하다. 또한, 발표자에게 직접 질문하거나 미팅을 예약할 수 도 있다. 

 

2) 백스테이지 (Backstage)
    백스테이지는 행사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Staff Only" 이나 "강사 휴게실"과 같은 공간입니다. 행사 관계자들과 발표자들이 한 곳에 모여서 서로 잡담도 하고 행사 진행 상황을 점검도 합니다. 백스테이지는 행사 진행 전이나 행사 진행 중에 상관없이 항상 관계자들이 개최하고 대기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3) 리소스 (Resources) 
    참가자는 세션 진행 중에 하단의 "Resources" 버튼을 클릭하여 발표자 정보와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4) 프러덕트 스튜디오 (Product Studio) 
     행사 관계자들은 줌이 만드는 기본적인 화면 레이아웃을 이용 하는 것보다  간단하게 다양한 화면 레이아웃을 표출하길 원한다. 프러덕트 스튜디오는 전문가와 전문 장비의 도움 없이도 간단하게 다양한 화면 구성이 가능하다.

5) 전시 및 스폰서 부쓰 (Sponsor) 
     보통 행사장은 행사를 스폰하는 기업들의 부스를 별도로 마련합니다. 스폰서들은 플래티넘, 골드, 실버 등의 등급으로 나누어서 부스의 크기와 세션 시간을 제한합니다. 줌 이벤트는 메인 세션뿐만 아니라 스폰서 부스를 따로 마련할 수 있습니다. 참석자들은 스폰서 부스를 클릭하여 부스에서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관계자들에게 이메일과 채팅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5) 줌 메쉬 (Zoom Mesh) 
     줌 이벤트는 한 번에 수백 명에서 수 만 명까지 참석하는 행사에 주로 이용한다. 전 직원이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모이는 시무식이나 교육 이벤트는 한 건물에서 다수의 참석자가 참가하므로 인터넷 트래픽 부하가 발생한다. Zoom Mesh는 특정 사이트에서 여러 참석자가 있을 경우 줌 클라이언트가 Mesh Parent로 동작하여 다른 참가자들에게 자동으로 영상 스트림을 분배한다. WAN 대역폭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낮춘다.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지 않고도 줌 클라이언트가 자동으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