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줌 워크플레이스(Zoom Workplace)/줌 노트 (Zoom Notes)

줌 노트 (Zoom Notes)의 이해

by 라인하트 2023. 11. 13.

줌 노트 (Zoom Notes) 개요

  줌 노트 (Zoom Notes)는 2023년 10월 말에 전 세계에 릴리스하면서 GA (Global Availability)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은 줌 미팅에서 화면 공유를 자주 사용합니다. 화면 공유를 하면서 발표 자료를 공유하거나 문서를 간단하게 함께 작성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행사의 어젠다를 작성하거나 회의록을 작성합니다. 화면 공유의 단점은 상대방의 얼굴을 작게 보는 것입니다. 줌 노트는 화면 공유 없이 서로의 얼굴을 보면서 문서를 공동으로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줌 노트 (Zoom Notes)는 미팅 전, 미팅 중 미팅 후에 사용자가 생성 및 협업할 수 있는 새로운 작업 공간입니다. 미팅 전, 미팅 중, 미팅 후에 상관없이 공동으로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은 미팅 중 화면입니다. 미팅 중에는 우측 탭에 Notes가 나타나고 공동으로 문서를 작업합니다. 

 

 

   다음은 미팅 전과 미팅 후에 줌 클라이언트에서 줌 노트를 확인합니다. 

 

 

   기존에 작성한 모든 줌 노트는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저장합니다. 클라우드 내용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유튜브 동영상은 줌 노트를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줌 노트 (Zoom Notes) 활성화하기

   관리자 웹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좌측 내비게이션 바에서 "관리자 >> 계정 관리 >> 계정 설정"을 클릭합니다. 우측 화면에서 "노트" 탭을 클릭합니다. "회의 중 노트 활성화"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노트를 활성화하면 아래와 같이 줌 클라이언트에서 줌 노트 탭을 볼 수 있습니다.  줌 노트 탭에서 미팅 전 및 미팅 후에도 문서의 내용을 확인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미팅 중에는 아래와 같이 제어패널 하단에 "노트"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노트 아이콘을 클릭하여 자신의 보고 싶은 노트를 클릭하거나 "새로 만들기"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줌 노트를 뛰워서 자료를 공동으로 만들더라도 화면 공유가 필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