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줌 워크플레이스(Zoom Workplace)/줌 워크비보 (Zoom Workvivo)

사례 소개 - 워크비보를 사용하는 라이언에어

by 라인하트 2023. 12. 8.

 

라이언에어 (RyanAir) 소개

   라이언 에어는 아일랜드의 저가 항공사로 더블린 공항에 본사를 두고 총 50여 개의 허브 공항을 사용한다. 매일 3,000편의 항공편으로 50만 명의 승객을 수송하는 유럽 최대 저가 항공사이다. 24,000명의 직원이 조종석, 객실 및 지원 사무소에 흩어져 있고, 매년 10,000명을 추가로 고용하겠다는 야심 찬 계획을 가지고 있다.  

 

 

라이언 에어가 워크비보를 도입한 이유

   라이언에어는 직원 경험 플랫폼으로 단방향 소통을 지원하는 Fleet Tweet를 사용하면서 직원들은 더 새로운 기능을 원했습니다. 워크비보는 양방향 채널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인사팀은 직원들의 참여 수준이나 메시지 분석이 가능합니다. 워크비보는 직원들과 더 잘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였습니다. 

 

   라이언에어의 직원들의 사무실은 비행기입니다. 20,000명의 승무원들은 근무 시간도 다르고 네트워크를 통해 사내 뉴스와 정보를 획득합니다. 워크비보는 경영진의 의지와 이야기가 일선의 직원들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는 플래폼이 필요하였습니다.  

 

   또한, 라이언에어의 직원들은 모바일 중심으로 근무합니다. 모바일에서 고객 명단, 급여 명세서, 여행 예약 등의 모든 업무를 모바일에서 진행합니다. 워크비보는 업무를 모바일 중심으로 이루어지도록 돕습니다.  

 

    라이언에어는 저가 항공사로 직원 경험 플랫폼에 큰 투자를 하는 것은 큰 모험입니다. 그러나, 직원 경험 플랫폼은 흩어져 있는 직원들을 하나로 모으고 서로가 공유할 수 있는 이야기를 디지털로 만드는 것은 중요합니다. 라이언에어는 워크비보를 도입한 후 직원 참여 플랫폼의 장점을 충분히 경험하고 있습니다. 

 

 

 

워크비보 도입 효과 

   라이언에어는 한정된 예산으로 워크비보를 도입하였습니다. 워크비보를 도입을 결정한 후 6주 만에 배포를 완료하였습니다.  

 

  • 등록 직원 수 : 21,500명 (전체 직원의 90% ) 
  • 주 당 활성 직원 수 : 13,000명 
  • 본사 직무에 대한 내부 지원자 30% 증가
  • CEO와 커뮤니케이션 강화 : 직원들이 CEO에게 250개의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음 

   

 

이 회사는 채용, 인재 관리 및 내부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접근 방식을 혁신할 플랫폼을 시장에 내놓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