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줌 소식

Zoom Communications. Inc 사명을 변경하다

by 라인하트 2024. 11. 26.

2024년 10월 (3분기) 실적 발표

   2025년 11월 26일 지난 새벽 줌(Zoom)은 2025년 3분기 실적 발표가 있었습니다. 줌은 3분기 매출액은 11억 7750만 달러를 기록하였고, 주 당 순이익은 1.31 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3.6% 성장하였습니다. 고객 월평균 이탈률이 2.7%로 역대 최저치를 기록하며 견고한 실적을 이어갔습니다. 2025년 1월 연간 실적 발표 시 연간 매출 예상액 46억 6100만달러와 연간 주 당 순이익 5.43 달러를 예측하였습니다. 

 

   줌은 192,400개의 기업 고객을 보유하였고, 10만달러 이상의 연간 매출액을 기여하는 고객의 수는 3,995개입니다. 줌은 11월 자사주 추가 매입을 위해 12억 달러를 사용할 예정으로 매입 잔액은 12억 달러로 증가하였습니다. 

 

    줌은 3분기 실적 발표 및 4분기 성장 전망을 발표하였지만, 장내 거래에서 3.67% 상승한 후 장외 거래에서 상승분을 그대로 반납하였습니다.  

 

 

   그러나, 줌은 올해 5월 부터 견고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5월 대비 약 43.46% 상승하였습니다. 향후 주가의 향방은 어떻게 될까요? 지난 6개월 간 줌 주가의 성장은 다음의 몇 가지 요인에 기인합니다.

  • 월가의 전망치를 넘어선 꾸준한 실적 개선
  • 약 2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발표
  • AI 우선 플랫폼으로 꾸준한 AI 매출액 

 

 

사명 변경 

   2011년 4월 에릭 위안은 시스코 웹엑스를 퇴사하고 SaaSBee라는 온라인 영상 회의 기업을 설립합니다. 사람들이 회사 이름을 잘 기억하지 못하자 2012년 5월 사명을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 (Zoom Video Communications)로 변경합니다. 에릭 위안의 아들이 "Zoom City"라는 동화책을 좋아하는 것에 영감을 얻었습니다. 이후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이 시작되면서 줌은 온라인 수업 및 온라인 미팅의 대명사로  자리 잡습니다. 

 

 


   줌은 영상 회의를 넘어 전화, 채팅, 이메일, 캘린더, 화이트보드, 노트, 클립, 문서, 자율좌석, 컨택센터 등등 끊임없이 발전하였습니다. 2024년을 기점으로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라는 사명은 줌을 영상회의 전문 기업이라는 이미지가 족쇄가 되었습니다. 더 큰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기존 이미지를 과감하게 벗어 던지는 사례는 비즈니스 업계에서 일반적입니다. 대표적으로, "스타벅스 커피"가 커피 전문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벗기 위해 "스타벅스"로 사명을 변경한 것입니다. 

 

   2024년 11월 25일 3분기 실적 발표를 맞추어 줌은 지난 12년간 지켜운 사명을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 (Zoom Video Communications)"에서 비디오를 제외한 줌 커뮤니케이션즈 (Zoom Communications)로 변경였습니다. 줌의 비전도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AI 우선 플랫폼"으로 두었습니다. 

   줌은 회상회의 이상의 협업 서비스를 하이브리드 워크 환경에 맞게 제공하는 AI 우선 플랫폼 기업입니다. 

 

 

   줌은 Zoom 2.0을 선언하면서 AI 우선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합니다. Zoom AI Companion 2.0 서비스가 모든 솔루션에 녹아들어 새로운 업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앞으로 줌은 Zoom Commucations 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영상회의를 넘어 더 큰 협업의 세상으로 나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