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줌 소식

줌토피아 (Zoomtopia) 2024 하이라이트 (6/6) - Zoom Workplace for Front-line Worker

by 라인하트 2024. 10. 18.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 (Zoom Video Communications)는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AI 우선 업무 플랫폼 (An AI-first work platform for human connection)'이라는 비전으로 '줌토피아 (Zoomtopia) 2024 연례 사용자 콘퍼런스를 2024년 10월 9일 개최하였습니다. 

 

랜디의 Zoom for Front-line Workers 발표

   처음 20분은 줌의 설립자 이자 회장인 에릭 위안 (Eric Yuan)이 발표하였고, 다음으로 AI 우선 워크 플랫폼 (AI-first work platform)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줌 최고 제품 책임자 (Chief of Products offier) 스미타 하심(Smita Hashim )이 20분간 발표하였습니다, 다음으로 그룹 제품 관리자 (Group Product Manager) 신시아 리 (Cynthia Lee)가 Zoom Workplace  신규 기능에 대해 15분간 발표하였습니다. 다음으로 글로벌 프로덕트 마케팅 리더 (Global Product Market Lead) 미셀 코쳐 (Michelle Couture)가 줌 컨택 센터 (Zoom Contact Center)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다음으로 Head Developer of Ecosystem and Industry Product Marketing 인 랜디 마에스트 (Randy Maestre)가 교육 산업과 헬쓰케어 산업 그리고 일선 영업을 위한 서비스를 설명합니다.

 

Zoom Workplace for Front-line Workers 소개

   많은 기업들이 고객 서비스를 위한 직원들을 둡니다. 약 80%의 직원은 지식 근로자 (Knowledge Worker)가 아니라 일선 근로자 (Front-line Worker)입니다. 그들은 간호사, 보험 설계사 등으로 고객 서비스에 집중하는 회사의 얼굴입니다. 그들은 강한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회사 문화, 커뮤니케이션, 작업 관리라는 3가지 주요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툴이 필요합니다. 

 

    Zoom Workpalce for Frontline은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교대근무 커뮤니케이션 및 작업 관리를 지원합니다. AI Companion 2.0이 특수 목적에 맞춰진 모바일 솔루션입니다. 

 

 

 

Zoom Workpalce for Frontline 데모 

   Zoom Workplace for Frontline 데모는 프러덕트 마케팅 매니저 (Product Marketing Manager) 로빈 버네비치 (Robin Bunevich)가 진행합니다. 동영상으로 보실 분들은 1시간 11분 20초부터 보시기 바랍니다. 

 

 

    크레이그 (Crage)로 다시 돌아깁니다. 크레이그는 경기장으로 향하고 있지만, '오스모스 슬러거'의 직원들은 경기를 시작하기 전에 많은 일들을 수행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팬들을 위한 상품을 준비해야 합니다. "슬러거 샵(Slugger Shop)"의 일선 근로자인 클라라는 경기 시작 전에 교대 준비를 마쳐야 합니다. 클라라는 그녀의 단말에서 'Zoom Workplace for Frontline Worker' 앱을 열고 "오늘(Today)" 이라는 페이지를 시작합니다. 모든 것이 그녀를 위해 셋업되어 있습니다. Zoom Workplace for Frontline Worker 앱은 그녀에게 가장 중요한 콘텐츠를 순서대로 보여주고, 최상단에 그녀의 관리자 및 같은 시간 대의 교대 근무자 그룹을 표시합니다.  

 

  그녀가 단말에 로그인 한 후 가장 먼저 할 일은 상단에 표시된 근무 시간 계측 (Today's Shift) 탭을 직접 클릭하는 것입니다. 각각의 작업 (Task)을 선택하면, 상세한 작업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녀가 작업 목록에서 티셔츠를 정리하여 추천 상품 선반에 진열하는 작업이 나타납니다. 

 

 

 

   그녀가 작업을 완료한 후 "완료 (Mark as done)" 표시를 클릭합니다. 작업 상태를 확인 보고하기 위해 카메라 또는 비디오 버튼을 클릭하고 작업 결과를 업로드합니다. 이제 클라라와 수요일 교대팀은 경기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경기 중에 크레이그는 스토어에 방문합니다. 그는 클라라에게 비시즌 상품에 대한 반품 정책에 대해 질문합니다. 클라라는 일반 제품에 대한 반품 정책은 알지만, 특별한 상황에 대한 정책은 잘 알지 못합니다. 그녀는 AI Companion에게 자세한 설명을 요청합니다. 좌측 상단의 AI Companion 아이콘을 클릭한 후 비시즌 상품 반품 정책을 질문합니다. AI Companion은 바로 답변합니다. 클라라는 크레이그에게 자세히 설명하거나 정책을 복사해서 이메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클라라는 또 다른 작업울 수행합니다. 티셔츠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기 때문에 창고에 재고가 충분한 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클라라는 Push-to-talk  기능을 선택하고 '수요일 교태 근무팀' 그룹을 선택합니다. 그녀는 재고 확인을 요청하고, 존은 재고 상황을 클라라에게 업데이트합니다. 

 

 

   결국, 오모모스 슬러거(Osmos Sluggers) 팀은 승리합니다. 그녀는 퇴근하기 전에 AI Companion에게 업무 내역 요약을 부탁합니다. 근무 요약은 그녀와 그녀의 매니저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자료

자세한 사항은 유튜브를 참조하세요

 

https://www.youtube.com/live/CuHOo6bLE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