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싣는 순서
줌 어카운트의 모든 사용자는 "관리자 >> 사용자 관리 >> 사용자"에서 관리합니다. 기본적으로 유료 및 무료에 상관없이 줌 미팅 사용자입니다. 줌 폰 사용자는 "관리자 >> 전화 시스템 관리 >> 사용자 & 회의실"에서 관리합니다. 줌 폰 사용자는 줌 미팅 사용자 중에서 줌 폰 무료 또는 유료 라이선스를 할당한 사용자입니다. 따라서, 줌 폰 사용자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줌 미팅 사용자에서 "줌 폰 기본(Zoom Phone Basic)" 라이선스를 반드시 추가합니다.
1. 줌 미팅 사용자 추가 - 관리자 설정
줌 관리 포털에서 좌측 네비게이션 바에서 "관리자 >> 사용자 관리 >> 사용자"로 이동합니다. 우측 상단의 "+ 사용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팝업 윈도우에서 다음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 이메일 주소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사용자가 여러 명일 경우 ", "를 이용합니다. - 라이선스 유형
라이선스에 따라 다음 유형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기업은 프로, 비즈니스 또는 엔터프라이즈 라이선스 중에 반드시 하나의 유형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라이선스 유형을 사용 허가됨(Licensed)으로 표시하지만, 기업에서 구매한 라이선스 유형을 적용합니다.
- 기본 (Basic) : 무료 사용자
세부 항목으로 "회의 기본" 또는 "회의 기본 및 Zoom Phone 기본" 중에서 선택
- 사용 허가됨 (Licensed) : 유료 사용자
세부 항목으로 "회의" 또는 "회의 및 Zoom Phone 기본" 중에서 선택
- 온 프레미스(On-premise) : 구축형 Meeting Connector를 사용하는 사용자
또한, 추가적으로 라이선스에 따라 대규모 회의 및 웨비나를 추가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우측 메뉴에서 "보류" 탭을 클릭합니다. 보류 탭에 보류한 사용자가 있습니다.
2. 줌 미팅 사용자 추가 - 사용자 설정
줌 클라우드에 계정이 없는 신규 이메일은 계정 초대 이메일을 수신하고, 줌 클라우드에 계정있는 사용자는 계정 전환 이메일을 수신합니다. 관련한 진행 사항은 다음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zoominzoom.tistory.com/48?category=955865
https://zoominzoom.tistory.com/47?category=955865
여기서는 신규 사용자를 예로 정리합니다. 신규 사용자는 "Zoom 계정 초대" 이메일에서 "Zoom 계정 활성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이름, 성,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계속" 버튼누릅니다. .
다음과 같이 줌 클라우드 계정을 생성합니다
줌 관리 포털에서 '보류' 탭에 있던 사용자가 '사용자'탭으로 전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줌 폰 사용자 확인
줌 관리자 포털의 좌측 네비게이션 바에서 "관리자 >> 전화 시스템 관리 >> 사용자 & 회의실"을 선택합니다. 우측의 '사용자' 탭에서 새롭게 추가된 신규 사용자를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신규 사용자 '테스트 폰'은 내선 번호를 1003으로 할당받았고, 줌 폰 라이선스는 Zoom Phone Basic입니다.
'줌 워크플레이스(Zoom Workplace) > 줌 폰 ( Zoom Pho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줌 폰의 긴급 전화 서비스 노마딕 E911 서비스 (1) | 2023.11.14 |
---|---|
클라우드 콜링 시대에 줌 폰, MS Teams, Webex Calling 중에 승자는 어디일까? (0) | 2023.08.17 |
줌 폰 설정 (4/4) - 줌 폰 단말 추가 (0) | 2022.11.29 |
줌 폰 설정 (3/4) -전화번호 할당 (0) | 2022.11.01 |
줌 폰 설정 (1/4) - 줌 폰 기능 활성화 (0) | 2022.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