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줌 워크플레이스(Zoom Workplace)/줌 폰 ( Zoom Phone)

줌 폰 설정 (1/4) - 줌 폰 기능 활성화

by 라인하트 2022. 10. 31.

글 싣는 순서

   1. 줌 폰 기능 활성화 

   2. 줌 폰 사용자 추가
   3. 전화번호 할당

   4. 줌 폰 단말 추가

 

   줌 폰 설정을 위한 기본 설정을 다룹니다.

 

1. 전화 시스템 관리 메뉴 확인

   줌 비즈니스 (Zoom Business) 이상 라이선스를 사용하는 기업은 기업 단위로 대시보드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줌 폰 라이선스를 구매한 기업은 다음과 같이 우측 메뉴 하단에 "전화 시스템 관리" 메뉴가 나타납니다. 

 

 

 

2. 전화 시스템 설정 시작

   줌 관리 포털에서 "관리자 >> 전화 시스템 관리"로 이동합니다. 다음 사진에서 "설정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기본 회사 번호와 내선 번호 지정

   회사 대표 번호와 내선 번호를 지정합니다.

    • 기본 회사 번호 선택
         기본 회사 번호는 모든 직원의 줌 폰의 발신번호 선택 부분에 회사 대표 번호를 할당한다. 직원들은 통화를 시도할 때마다 회사 개인 전화번호와 회사 대표 전화번호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직원이 사생활 보호를 위해 회사 개인 전화번호를 노출하지 않고 통화를 시도할 수 있다.

 

 

  • 소유자의 내선 번호 지정
       줌 폰 시스템은 줌 폰 사용자가 추가될 때마다 자동으로 내선 번호를 할당합니다. 기업이 3자리 또는 4자리 또는 5자리 번호를 사용한다면, 내선 번호 자리 수에 맞게 시작 번호를 입력합니다. 줌 폰 사용자가 추가될 때마다 시작 번호에서 1씩 증가합니다. 예를 들면, 1001번부터 4자리를 사용하는 기업은 아래와 같이 "1001"을 입력합니다. 내선 번호는 줌 폰 사용자들끼리 사용하는 번호이므로 발신번호와 상관없습니다. 

 

   설정 완료 후 "다음"을 클릭하고, 회사 대표 번호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긴급 전화를 위한 주소 지정

   다음으로 긴급 전화를 설정하기 위해 회사의 주소와 우편번호를 입력하고,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전화 단말을 위한 관리 모듈 추가 

   "변경 사항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설정 완료 

   설정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우측 하단의 "관리자 >> 전화 시스템 관리"에 상세 메뉴가 나타나고, 줌 어카운트의 소유자가 줌 폰 사용자로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