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줌 소식

2024 Voice of the Customer for UCaaS 에서 당당히 리더 부분을 차지

by 라인하트 2024. 9. 20.

   2024년 8월 30일 가트너는 UCaaS 부문의 고객의 소리 부분에 대한 설문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관련 내용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UCaaS 정의

   UCaaS는 Unified Communications as a Service의 약어로 채팅, 전화 및 영상회의와 같은 협업 기능을 클라우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Gartner Peer Insights "Voice of the Customer"의 개요

    고객의 소리 (Voice of the Custoemer)는 Gatner Peer Insights 리뷰를 IT 의사 결정권자를 위한 통찰력을 종합한 문서입니다. 개별적인 세부 리뷰와 함께 가트너 전무가 연구를 보완하고, 솔루션 구현 및 운영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구매 프로세스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문서는 지난 18개월 간 20개 이상의 적격 게시 리뷰를 보유한 제조업체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매출이 5만 달러 미만인 기업 또는 사용자의 리뷰는 제외합니다. 

 

 

   Gartner Peer Insignts는 2024년 6월 30일까지 18개월동안 1,301개의 리뷰와 평점을 발표하였습니다. 위의 그림은 모든 적격 제조 업체를 대상으로 X축(수평축)에 사용자 관심도와 채택 (User Interest and adoption)을 배치하고, Y축(수직축)에 전반적인 경험을 배치하여 4개 분면으로 나누었습니다. 각 사분면에 배치된 제조업체는 알파벳 순으로 나열하였습니다. 

 

   사용자 관심도와 채택 점수는 리뷰 양, 사용자 추천 의지, 회사 규모 및 시장 범위의 세 가지 요소에 1/3의 가중치를 부여하였습니다. 전반적인 경험은 전체 평가와 두 가지 하위 평가 (기능, 지원 /배송)을 종합한 점수입니다. 실제 사요아에 대한 상대적 중요성을 기준으로 가중치가 부여되었습니다. X축을 기준으로 우측 분면과 Y축의 위쪽 분면을 차지하기 위해서는  평균 점수를 초과해야 합니다.

 

   Zoom은 유일하게 우측 상단 사분면을 차지하여 고객의 선택 (Customers' Choice)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전반적인 경험과 사용자 관심도 및 채택 부문에서 평균 이상의 점수를 받았습니다. 시스코, 구글, 마이크로소프트가 차지한 우측 하단은 확립 (Established)으로 사용자 관심도 및 채택은 평균을 초과하지만 전반적인 경험은 평균을 초과하지 못했습니다. 

 

 

UCaaS Peer Reviews and atings

   X축을 구성하는 추천 의지는 다음 그래프와 같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제조 업체를 추천할 의향이 있는 리뷰어의 비율을 나타낸 것입니다. 줌이 가장 높고, 다음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링센트럴입니다. 

   

   그리고, 북미 사용자를 기준으로 평가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의 UCaaS 시장에서 경쟁하는 3 개 기업에 대한 평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자료

https://www.gartner.com/doc/reprints?id=1-2IPCDL7U&ct=240903&st=sb